<진실과 약속의 연대展>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전시작품 하얀 탈 '진실의 얼굴'은 참사로 고인이 되신 304분이기도 하고 현재 진실을 밝혀야 하는 우리 모두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진실을 향한 걸음은 사람의 몫으로 남겨진 희망입니다. 세월호참사의 진실을 통해 생명의 존엄과 평화가 이 땅에 피어나기를 염원하는 기도입니다. 전태일기념관 1층에서 진행하는 <진실과 약속의 연대展>에서 함께 희망을 피워주세요.
청계피복노동조합에 활력을 불어넣은 소모임이 있다? 바로 '아카시아 회'입니다. 아카시아처럼 풍성하고 향기로운 모임을 다짐했던 여성 소모임으로, 신규 조합원 모집과 단합에 큰 역할을 했는데요. 야유회, 강연, 나눔활동 외에도 다양한 활동으로 청계천 노동자를 사로잡은 아카시아 회가 궁금하다면?
외부 수장고에 보관하고 있던 전태일재단 기탁 사료들이 드디어 전태일기념관 2층으로 들어왔습니다. 전태일과 청계피복노동조합 중심의 노동역사 자료의 안전한 보전과 효율적인 관리가 기대 됩니다. 앞으로 더 심도있는 사료 연구로 좋은 전시, 공연,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코로나19 #운영재개
사전 예약 관람 안내
전태일기념관이 사전 예약 관람제로 운영을 재개합니다. 전시 관람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방문해주시길 바랍니다.